Skip to content

Pro Beauty Hub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헨켈코리아(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스토어”란 회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스토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스토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스토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스토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스토어”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스토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스토어”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6.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스토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스토어”가 정하는 업무
       
  2. ”스토어”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스토어”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스토어”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스토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스토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스토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스토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스토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은 ”스토어”가 사전 발송한 이메일 내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
  2. ”스토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경우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스토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스토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스토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스토어”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책적으로 회원가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스토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토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스토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스토어”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스토어”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스토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스토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스토어”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스토어”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스토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스토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스토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메일을 발송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하며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스토어” 회원은 ”스토어”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스토어”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스토어"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2. ”스토어”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스토어”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스토어”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스토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스토어”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스토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 방법

“스토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스토어”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에 의한 결제
  2. 계좌이체
  3.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 삼성페이, L페이)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스토어”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스토어”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스토어”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스토어”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스토어”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스토어”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스토어”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스토어”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스토어”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스토어”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제2항 제2호의 경우에 ”스토어”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스토어”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스토어”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스토어”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스토어”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스토어”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6.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7.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8. 모든 반품 시, 고객은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고객이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스토어”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스토어”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스토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스토어”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스토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스토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스토어”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스토어”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스토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스토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스토어”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스토어"의 의무

  1. ”“스토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스토어”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스토어”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스토어”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스토어”에 통보하고 ”스토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스토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스토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스토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스토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스토어”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스토어”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스토어”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스토어”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스토어”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헨켈코리아유한회사는 (이하 '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이용•보유기간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가입연령확인 /회원가입 대상 여부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개인정보 도용 등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공지 안내 문자 발송 경로 확보
매장 실존 여부 확인 및 제품 발송
매장명,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IP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회원 가입 이후 5년
회원 가입 이후 5년
회원 가입 이후 5년
회원 가입 이후 5년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에 따른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2.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때에는 제3자 제공에 따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관리 감독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리위탁 받는 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로젠택배
    NHN한국사이버결제㈜
    한익스프레스
    제품 및 경품 배송
    본인인증서비스
    제품 및 경품 배송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합니다.

    구분
    법적 근거
    이전받는 자 및 이전 국가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전 항목
    이전 시기 및 방법

    이전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2. 회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3.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존중하며, 이용자는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행사(이하 “권리행사”라 함)를 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후견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을 통해서 권리행사를 하시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의 '고객상담'을 통해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요구를 한 이용자가 본인이거나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6.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직접 권리행사를 하거나 제9조에 따른 고충사항 처리 부서 에 연락을 통해 권리행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전창표 부사장
    • 전화번호 : +82-2-3279-1842
    • FAX : 02-706-3542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소속부서 : TM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강예지
    • 전화번호 : +82263908571
    • Mail : yeji.kang@henkel.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 3. 27.

    더 알아보기

    • Find Product

      원하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제품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필요하신 제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Find Product
    • CS Center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에 제품, 이벤트 관련 문의가 있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CS Center